깨달음으로 가는 자연수련법
깨달음으로 가는 자연수련법
들어가며 :
일반적으로 氣 수련에서는 호흡법을 우선적으로 하고 명상(冥想)에서는 집중법을 우선으로 한다.
호흡법은 하단전(배꼽아래5센치 지점에서 속으로 5센치 지점)에 기를 모으는 방법이고, 집중법은
상단전(이마 양 눈썹 사이)에 기를 모으는 방법이다.
하단전에 기(精)를 모으면 육체가 튼튼해지고 상단전에 기(神)를 모으면 깨달음을 얻는다.
하단전만 단련하면 몸은 튼튼하나 깨달음을 얻을 수가 없고 상단전만 단련하면 깨달음은 가지나 몸
이 허하여 잘못하면 주화입마(화기가 머리에 올라 심한 두통 등을 수반하는 상기병에 걸리거나 귀
신에 홀리는 빙의병에 걸리는 것)에 빠지기 쉽다.
그러므로 호흡법과 집중법을 같이 수련하면 상단전 하단전 그리고 중단전까지 정기신(精氣神)이
단련이 되어 육체가 신령해지고 깨달음을 얻는다.
만일 상단전 하단전을 따로 따로 수련하면 설혹 목적한 바를 얻는다해도 시간과 노력이 많이 소요
되나 상단전 하단전을 동시에 수련하면 시간과 노력이 많이 단축된다는 이점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이치를 간과하고 일부 氣수련 단체에서는 호흡법만 중시하거나 아니면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으며, 일부 명상단체나 종교단체는 집중법만 중시하거나 우선시하여 이에 대한 지식이 부
족한 수련생이나 종교인들이 수련을 하다 사술에 빠지거나 부작용으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다반사
인 것이 유감스러운 현실이다.
따라서 호흡법과 집중법을 같이 수련하여 수년간 수련을 해도 그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아니면 불
행하게도 주화입마에 걸리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할 것이다.
일찌기 부처님께서도 이를 깨달으시고 창안하신 것이 아나파타삿티(들숨.남숨.집중)수련법이다.
(부처님의 아나파타삿티 수련법은 능엄경. 육조단경. 아라함경 등에 나타나 있으니 이를 참고하
기 바란다.)
본인의 경우 처음부터 아나파타삿티 수련법을 알고 기 호흡 수련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어느날 갑
자기 본인의 몸에 저절로 나타난 신비로운 현상(氣감현상.진동현상)에 대하여 탐구하면서 스스로
체험하고 체득한 후 나중에 알고 보니 본인의 몸에 계속적으로 나타나는 자동현상과 일치하여 본인
스스로 터득한 자연수련법이 부처님의 아나파타삿티 수련법과 그 원리가 일치한다는 것을 알게 되
었다.
그 이외 본인은 이와 관련한 동서고금을 망라한 수련과 관련한 각종의 희귀본 등의 도서를 수백권
을 탐독하고 각종의 정보를 수집하고 또 직접 체험해 본 결과 좁은 의미의 요가/ 일반적인 명상/ 우
주명상/ 광안법/ 만트라수련/ 차크라수련/ 쿤달리니 수련/ 단전호흡/ 선/ 기공수련 등 수백가지의
수련법이 이 세상에 존재하나 손쉽고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가장 좋은 것이 이 자연수련법 만한것
이 없음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이를 현대인들이 현대생활을 하면서 누구나 아무 비용도 들지 않고 손쉽고 아무 때나 아무
곳에서나 부담없이 수련을 하여 몸을 튼튼히 하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도록 방법을 나름대로 손쉽
게 창안(지식과 정보를 고도화)하여 알리고자 한다.
참고적으로 깨달음에 이르는 길은 결코 힘들거나 어려운 길이 아니며 깨달음에 이르는 길은 아무런
비용이 들지 않는다.
그리고 먼저 깨달은 자라고 해서 그는 우리보다 더 나은 사람이 아니라 단지 우리보다 먼저 그 길을
안 자에 지나지 않을 뿐이다.
따라서 깨달음에 이르는 길을 한계를 긋거나, 힘들거나 어렵게 가는 자, 깨달음의 길에 보수를 지불
하는 자, 또한 먼저 깨달은 자라하여 그를 우상으로 섬기는 자는 참으로 어리석고 무지한 자라 할
것이다.
우리가 깨달음을 얻었다는 것은 깨닿지 못한 우리가 깨달음이라는 것을 성취한 것이 아니라 원래
깨달음을 알고 있던 우리가 잠시 잊고 지낸 깨달음을 원래대로 회복하는 것에 다름아니기 때문이
다.
출처 http://blog.naver.com/woopho